이지베이션 타우러스 BS슬릭 배터리 20ah/40ah 고민 끝!

이지베이션 타우러스 bs슬릭을 구매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이 배터리인데요. 외형은 마음에 드는데 배터리 스펙을 어떻게 따져 보면서 구매해야하는지 최종결정을 못 내리시는 분들, 오늘 이 글 읽고 고민을 끝내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지베이션의 배터리는 48V급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V는 최대 스피드입니다. 자동차 도로에서 타실 분들은 리밋을 해제하고 싶으실 겁니다. 쌩쌩 달리는 자동차와 함께 달리는 것이 겁이 나는 분들은 자전거도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규정상 전기자전거가 낼 수 있는 속도는 25km/h로 제한되어서 출고가 됩니다. 48V라면 최정상급 컨디션의 배터리로 달리는 겁니다. 그래서 20ah/40ah만 결정하면 됩니다.

20ah? 40ah? 뭐로 골라야 할까

암페어는 쉽게 말해서 ‘연료통의 크기’라고 보면 됩니다. 20ah보다 40ah의 연료통이 크기 때문에 충전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대신 오래 탈 수 있습니다. 이지베이션은 배터리 모델에 따라 20만원 정도 차이납니다. 그러면 뭘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어렵게 생각할 것 없습니다.

저는 당연히 40ah를 추천합니다. 전기자전거를 타보니까 배터리 언제 닳을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가뜩이나 무거운 자토바이 타다가 배터리 떨어지면 이거 어떻게 끌고가나 걱정이 듭니다. 특히 스마트폰 배터리도 50% 이하 떨어지면 걱정 많이되시는 분들은 꼭 40ah로 가야 스트레스 덜 받습니다.

20ah는 충전시간이 5시간, 40ah는 10시간이 걸립니다. 충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것은 아닐까 고민하지 마세요. 40ah는 퇴근하고 8시나 9시즘 충전해놓고 쉬다가 잠에 들면 다음날 7시에 완충이 되어있습니다. 이 정도가 10시간입니다. 내 생활에 맞게 충전을 하는 것이지, 충전 시간에 맞게 내 생활을 맞추면 안됩니다. 5시간 충전시간이 빨라서 좋아보여도 전기자전거를 사용하는 시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자주자주 충전하면 더 귀찮습니다. 한번에 길게 충전해서 넉넉히 쓰는 것이 편리합니다.


엑스라이더의 대항마로 불리는 이지베이션 BS슬릭. 리뷰가 아주 좋습니다. 하나 사서 10년 탈 생각하지 마시고 1,2년 타다가 기기 변경한다고 생각하셔야 편합니다. 전동기구는 배터리 효율도 그렇고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길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가 아래에 붙이는 링크로 구매하시면 2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안전한 라이딩되시기 바랍니다.

이지베이션 타우러스 BS슬릭 40ah 모델 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속방구 참지말고 해결하자, 장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팁!